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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여러분의 필요에 맞게 플랜을 변경하거나 환불을 받아야할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러한 질문을 해결하기 위해 준비했습니다. 사용방법과 가입을 간편하지만 이를 반대로 해결하는 방법은 많지 않습니다.
어도비 홈페이지 방문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것입니다. 어도비 환불 방법이나 플랜 변경 모두 홈페이지 접속 후 한국어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페이지에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사용하고 있는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플랜 관리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에서 계정 정보를 확인하고, 계정 보기를 선택합니다. 이후 '내 플랜' 항목에서 '플랜 관리'를 선택하여 플랜 변경 또는 취소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구매를 하여 사용하고 있으면 이곳에서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어도비 지원 팀에 연락하기
만약 플랜 관리 선택 후 문의 메시지가 보인다면, 문의하기를 선택하여 어도비의 지원 팀과 채팅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원과의 연결 시간은 랜덤이기때문에 언제 연결이 될지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상담이 시작되면 질문을 하시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플랜 변경 하기
상담원과의 연결로 구독중인 플랜을 취소하고나 변경,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상품으로 재 구독을 할 수도 있으니 필요한 경우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상담원과의 대화를 끝으로 제대로 진행이 되었는지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도비 환불 요청 절차
어도비 환불은 간단한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위의 플랜 변경처럼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지원 문의를 선택하여 채팅 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어도비 환불 절차와 채팅 상담 채팅 상담은 AI가 시작합니다. 상담원에게 연결되면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담원과 연결되면 현재 가입한 플랜을 취소하고 다른 플랜으로 재구독하는 방법이나 이미 결제된 플랜을 환불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환불 정책
어도비 프로그램 주문 후 14일 이내에 취소하는 경우 전액 환불됩니다. 14일 이후 취소하는 경우에는 해당 월의 결제 기간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서비스가 지속되며, 남아 있는 약정 의무 기간의 50%에 해당하는 조기 해약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환불 확인은 전송된 이메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채팅 상담을 통한 이용해 보시면 가장 편리하고 좋습니다. 환불을 받을 경우 시간이 걸린다고 하니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