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의 교통수단으로 고속철도는 빠른 시간에 도착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철도는 장애물이 없이 원하는 속도를 유지하며 이동을 하여 많이 이용합니다. 예약후 사용하지 못할때 ktx 예매 취소 수수료가 얼마나 나오는지 그리고 환불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KTX 승차권
코레일에서 판매하는 ktx는 인터넷 홈페이지, 스마트폰 앱, 자동발매기나 판매하는 역에서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열차를 출발하기 전이라면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여 구매를 하실 수 있고, 예매를 하여 사전에 기차표를 자리를 맡을 수 있습니다.
전국으로 이동하는 ktx는 동과 서, 남과 북으로 연결되어 빠르게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 있는 노선도를 보시고 이동하고 싶은 기차역을 확인하여 예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느낌있는 여행을 하기에 좋은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ktx 예매는 홈페이지에서 이용하시면 조회를 하여 예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출발역과 도착역을 확인할 수 있고 일자별로 승차권 예매를 하실때 회원으로 등록하여 사용하면 내역을 확인하기 좋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코레일톡으로 설치를 하여 예매를 하거나 ktx 예매 취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동을 하는 도중에 빠르게 예매를 하거나 취소를 할 수 있어서 홈페이지보다 편리한 점이 있습니다. 승차권을 보여줄 수도 있으니 탑승을 할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승차권을 예매하실때는 어른이나 아이 등 인원을 선택하시고 출발역과 도착일을 선택하여 ktx 예매를 하실 수 있는데요. 조회를 먼저 하신 뒤 남아있는 자리를 찾아야합니다.
시간대별로 출발시간과 도착시간, 열차번호를 보고 예매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구매시 할인되는 경우도 있고 시간대별로 적립이나 운임이 다를 수 있으니 선택시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매 취소 수수료는 얼마?
ktx 예매 취소 수수료는 1개월 ~ 1일전, 당일에서 출발 3시간전, 출발 3시간전에서 출발시간 전으로 나뉘고 출발 후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최저 위약금 400원이 있어서 무료가 아닌 경우에는 지불을 해야합니다.
지연이 되거나 운행중지가 되었을때는 반대로 배상을 합니다. 지연 시간이 20분이상이나 40분, 한시간 이상이 되었을때는 12.5%와 25%, 50%의 배상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천재지변이 아닌 경우 기준에 맞게 배상을 받을 수 있는데, 사전에 지연승낙을 한 경우에는 받을 수 없습니다.
ktx를 타지 못하여 예매 취소를 할때 수수료를 알아봤는데요. 구매를 하실때 할인을 받을 수도 있으니 대상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시고 열차를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