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너지 절약을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전 에너지마켓 플레이스에서 여러분에게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전기와 가스비가 오르면서 많이 힘들어졌습니다. 그러나 희망적인 소식이 있어서 여름을 이겨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전기에너지는 더위가 시작되는 여름이면 사용량이 늘어납니다. 그 결과로 전기요금 부담이 생기게 됩니다. 에어컨과 같은 냉방기기는 전력을 많이 쓰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 선택이 요구되기도 합니다. 올해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주택의 전기 사용량을 감소시켜 혜택을 받아보세요.

한전 에너지마켓 플레이스 홈페이지

한국전력은 몇가지 종류의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중 에너지와 관련된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에너지마켓은 올 초부터 인상된 요금에 비례해 사람들의 관심이 늘어났습니다. 하루하루 사용량을 줄여 에너지 캐시백을 받아보세요.

캐시백 지원금

2022년부터 시작한 에너지 캐시백 사업이 올해에도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6월부터 온라인 상시신청을 받아 7월분 사용량부터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일일 속하는 월분부터 적용이 되니 빠르게 신청을 해야 합니다.

에너지캐시백 신청 방법

지원금은 6월 7일부터 캐시백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전에는 6개월 단위로 절감한 전기 사용량에 따라 1KW당 30원을 돌려받았습니다. 그러나 이제부터는 개인의 절감률에 따라 추가 인센티브가 지급됩니다. 에너지마켓 플레이스에 들어가 온라인으로 회원가입을 하시고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캐시백 지급기준

절감량이 과거 2년 동안의 평균 전기사용량과 절감활동 기간의 사용량을 비교하여 기본 캐시백이 지급됩니다. 절감률에 따라 KWh당 30원에서 최대 70원까지의 인센티브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차등 캐시백은 평균 절감률과 상관없이 구간별로 30원, 50원, 70원으로 차등 지급됩니다.

신청에 대한 유의사항

전세나 월세를 내고 거주하시는 분들도 신청이 가능하며, 이사한 지 얼마 되지 않아 2년간의 데이터가 없을 경우에도 1년의 데이터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사를 통해 이동을 하여 주었을경우에도 재 신청을 하기 위해 한전 에너지마켓 플레이스를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지급방식은 다음달의 전기요금에서 차감하는 방식으로 지급됩니다. 이때 전기사용장소에서 거주하지 않는다면 캐시백 지급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한전 에너지마켓 플레이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는데 PC와 스마트폰 모두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