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사용하는 일은 빈번합니다. 앱을 설치하는데 가장 좋은 선택이기 때문입니다. 이때 유료로 구매를 할때도 있지만 반대로 스토어에서 환불을 신청할 때가 있습니다. 복잡하지 않으니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우리는 종종 온라인에서 물건을 사기도 합니다. 그러나 때때로, 우리는 실수로 물건을 구매하거나, 구매한 물건이나 서비스가 기대와 다를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우리는 환불을 생각하게 됩니다. 그 중 앱서비스 중 플레이스토어 환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 합니다.
플레이스토어 환불이란?
플레이 스토어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때 무료와 유료로 이용합니다. 이때 불만족스러워하거나 실수로 구매한 경우가 있는데, 취소를 하거나 환불을 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과정은 처음 겪는 사람들에게는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환불 절차 시작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실행하고, 환불을 원하는 앱의 구매 내역을 찾아야 합니다. 구매내역을 선택하면 상세 정보가 나오는데, 이 중 '환불' 버튼을 선택하여 진행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환불 사유 입력
환불 요청 시, 구글 스토어는 환불 사유를 묻습니다. 환불 사유를 정확하고 세세하게 입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플레이스토에서 환불을 승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사용자의 불편 사항이나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구글은 이 정보를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1일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환불 요청 확인 및 기다리기
환불 요청을 제출한 후, 구글에서는 요청을 검토하게 됩니다. 이 과정은 보통 48시간 이내에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으니 기다려야 할때가 있습니다. 환불 신청을 한 뒤에는 다른 활동을 하면서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빠르게 되지 않으니 서두를 것은 없습니다.
환불 승인 및 금액 반환
구글이 환불 요청을 승인하게 되면 구매한 금액이 원래 결제 수단으로 반환됩니다. 이때까지 다소 시간이 걸리니 요청을 하고 확인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잊어버릴 수 있어 간혹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유료앱을 구매한 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환불 절차를 진행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차근차근 진행하면 누구나 해볼 수 있습니다. 절차를 따르면, 환불하는 과정도 쉽게 이해하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구매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