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난히 힘든시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올해는 바뀌길 바라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보겠습니다. 1365 자원봉사 홈페이지에서 필요한 사람과 기관을 연결해줍니다. 봉사자들은 활동을 하고 실적조회를 해보며 뿌듯한 마음이 들고 기관이나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는 사람을 챙길수 있습니다.

1365자원봉사

1년 365일을 슬로건으로 하여 자원봉사하기 좋은날을 만든 1365 자원봉사센터는 나름대로의 규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뜻 나서기 힘든 자원봉사자들에게 이로운 마음을 가지게 하고 봉사시간을 관리해주고 더 나은 세상으로 만들어나갑니다.

자원봉사 어떻게 시작하였나

라틴어에서 시작된 voluntas에서 유래되었고, 자발적으로 아무런댓가없이 활동에 나서는 것을 말합니다. 시간을 채워 인증을 하지만 이또한 금전적인것을 바라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회의 윤택함을 만들고 지속적인 활동을 함으로써 순수한 마음에서 시작합니다.

국내에서 활동한 자원봉사 실적이 한곳에서 모이는 1365는 여성가족부, 보건복지부, rcy, 걸스카우트, 법무부, 국립공원관리공단, 대한적십자사, 문화품앗e, 농촌재능나눔, 서울교통공사가 연계되어 있어서 끝없는 봉사의 선순환을 만들고 있습니다.

개인이 시작하여 단체로 활동하기도 하고 정해진 날짜에 자발적인 참여만으로도 사회는 바뀝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봉사는 등록한 인원에 비해 활동인원이 적습니다. 그래서 올해부터는 등록을 하시고 활동까지 하시면서 사회의 일원으로 자부심을 느껴보세요.

자원봉사 실적조회

현재처럼 사회가 어수선할때는 자원봉사의 손길이 더욱필요합니다. 활동을 마치고 나면 홈페이지에 시간과 내역이 등록됩니다. 간편하게 회원으로 가입을 하여 봉사한 시간을 기록해보세요. 간편인증이나 디지털패스, 아이디와 같이 여러가지 방법으로 가입을 하여 실적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자원봉사 신청하기

실적조회를 하기 전에 자원봉사 활동을 신청해주어야 합니다. 두가지 방법으로 봉사자가 모집되고 있습니다. 시간과 활동인데 어디서 할지 시간과 장소도 골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직접 활동에 참여하면서 나만의 성취감을 느끼는 것입니다.

1365 홈페이지에 등록되어있는 봉사활동처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모였있는지 신청하면서 보게 됩니다. 혼자서 참여를 하거나 다른 사람들과 함께 신청할수도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따뜻한 마음이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사회를 바꾸고 마음을 나눌 수 있는 1365 자원봉사 홈페이지에서 다른 사람과 동행하는 마음을 시작해보세요. 세계적으로 커져나가는 봉사활동으로 모두가 행복해지는 시간이 돌아오길 기다려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