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서히 원래의 생활로 돌아가면서 인천공항 주차요금이나 예약을 하여 주차대행을 하는 곳을 알아보시고 있습니다. 해외로 나가는 가장 큰 공항이라 주차장도 많고 넓습니다. 여행당일 시간을 너무 낭비하지 마시고 사전에 알아두시면 여유있는 출발을 하실수 있습니다.
백신접종이 마무리단계에 이르렀고 급격히 늘어난 확진자도 다소 주춤한 상태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점점 해외여행이 늘어나고 있어서 인천공항이 다시 붐비고 있습니다. 한때는 인파가 밀려 주차를 하기도 힘들었는데 지금은 여유있는 주차환경인 상태입니다.
인천공항 코로나 검사센터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출입국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를 검사하여 음성확인서를 발급해주는 곳입니다. 아직까지는 해외여행이 자유롭지 않으니 해당 검사센터의 위치를 확인하고 진행을 하고 나가시면 되실것같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주차장을 이용하는 곳으로 넘어갑니다.
일일이용객이 많은 곳으로 주차장도 1여객터미널과 2여객터미널 두곳이 있습니다. 항공사별로 다른 지역을 쓰고 있어서 방문을 할때도 대중교통이나 자가용 등을 이용해 가실때 잘못 가시면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걸립니다.
한번 이용해보셨어도 항공사별로 다른 이유로 갈때마다 헷갈리기 일쑤입니다. 현재는 위험한 시기이다보니 대중교통보다는 자가용을 이용해 주차를 하는편입니다.
인천공항 주차장
1여객터미널은 왼쪽에 보이는 모습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단기주차와 장기주차로 만들어져 있고 점점 공항에서 멀어지니 걸어가기에도 부담이 생깁니다. 2여객터미널도 단기주차장은 가까운 곳에 있고 장기는 여객터미널에서 먼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공항 주차요금
단기주차장은 기본 30분 1200원에 일 24000원이고 장기는 시간당 1000원 일 9000원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1일 이상 주차를 할때는 장기로 가셔서 차를 세우고 공항을 이용해야 합니다. 해외로 여행이나 근무를 하러 가시는 분들이 짧게도 가시지만 보통은 며칠씩 있다 오시니 장기로 가셔서 세우시면 됩니다.
여행을 할때 급박하게 이동해야할경우도 있습니다. 사전예약으로 주차대행을 신청하시면 여객터미널 인도장에서 차량을 맡겨 접수를 하시면 빠르게 공항으로 들어갑니다. 서비스 이용요금이 있지만 시간도 절약되고 공식주차대행 업무를 하는 곳이 홈페이지에 소개되어 있으니 이용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