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모의 곁을 떠나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시작하는 주거지의 선택은 고민이 많아집니다. 행복주택은 임대료가 저렴한 것으로 입주자격과 신청방법을 알아두고 신청을 해야합니다. 모집공고가 올라오면 확인을 하고 빠르게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나에게 맞는 행복주택

대학생이나 신혼부부 그리고 청년들을 위해서 마련된 행복주택은 대중교통이 편리한 곳에 지어지는 건물입니다. 임대료가 비교적 저렴하고 직장이나 학교에 가기 편하기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거주할 수 있는 기간이 긴편이라 안정적인 거주를 할수도 있습니다.

마이홈에서는 주거복지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는데, 블로그와 lh 청약센터에서 더 많은 정보를 볼수도 있습니다. 젊은 세대에게 희망을 불어넣어주는 주택으로 사회적활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힘이되어줍니다. 지역경제를 활성화시켜주고주거안정을 만들어줍니다.

행복주택 입주자격

대학생 : 대학에 재학중이거나 취업준비생등 무주택자

청년 : 만 19세에서 만 39세 이하의 혼인을 하지 않은 무주택자.

신혼부부 : 혼인기간 7년 이내 또는 만 6세 이하의 자녀를 둔 무주택자.

고령자 : 만 65세 이상의 무주택자

산업단지 근로자

행복주택 신청방법

입주대상인 사람들은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지방공사 홈페이지의 모집공고를 보고 신청을 해줍니다. lh청약센터를 이용해 청약신청을 합니다. 입주자 선정이되는 당첨자발표를 하면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시고 입주를 하시면 거주를 할수 있습니다. 관리비와 임대료를 지불하고 안정적인 주거를 마련하게 되어 해당기간동안 걱정이 줄어듭니다.

입주자 모집공고는 수시로 올라오니 자주 확인하고 모집에 필요한 서류들을 미리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저렴한 임대료와 교통 편의성이 좋아서 경쟁률이 높습니다. 젊은계층에게 특별한 주거환경을 만들어주는 행복주택에서 미래를 설계해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