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선선한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대표적 휴양지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늘어났는데요. 오늘은 제주공항 주차요금과 주차장 위치 및 할인정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날씨도 좋고 바람이 시원하게 불면서 여행을 하기 좋은 계절이 되었습니다.
서울이나 김해, 대구 등등 제주공항으로 향하는 노선이 많습니다. 한시간이면 도착하는 남부의 섬으로 비행기를 타고 이용을 하게되는데요. 공항에 내려 렌트카 업체나 버스, 대중교통을 이용해 관광지로 이동을 합니다. 반대로 마중나온 사람들이 있으면 주차자에 세워두고 공항에서 기다리기도 합니다.
제주공항 주차
반대의 경우를 생각해보면 여행지로 선택하여 주차할 일이 많이 없을수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제주살기가 유행하면서 육지에서 온 손님들을 태우러 가는 일도 있어 공항에 생각보다 자가용 주차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처음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서 주차장 위치와 요금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제주공항 주차장 위치
공항에서 서쪽으로 위치한 주차장은 일반인들이 쓸 수 있는 공간이고 동쪽으로 직원주차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차장에 들어가실때 확인하고 가셔야 합니다. 제주국제공항 홈페이지 주차안내 페이지를 보시면 자세한 지도로 보실 수 있습니다.
주차요금
차량 번호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전산처리가 되기때문에 입장시 편리합니다. 주차요금은 소형과 대형으로 차종을 분류하여 책정됩니다. 소형 기준으로 최초 30분 600원, 이후 매 10분마다 200원씩 올라갑니다. 한시간이면 1200원을 지불하시면 됩니다. 장기주차의 경우에는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는 10000원/일, 금요일에서 일요일과 공휴일은 15000원/일 을 받고 있습니다. 입차를 하고 10분동안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마중을 나가실때 참고해보셨으면 합니다.
공항 주차요금 할인
장애인 등록차량, 다자녀 가정, 경차, 저공해 자동차, 4.3 희생자 및 유족에 해당 될 경우 20 ~ 50%까지 주차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사전에 등록을 하는 다자녀와 4.3 희생자를 제외하면 필요서류 없이 자동으로 할인이 진행됩니다.
추가적으로 제주항을 이용할때 주차요금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행기와 배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제주도는 여행이 점점 편리해지고 있습니다. 최근 배에 자동차를 싣고 가는 사람도 많아지면서 주창도 붐비고 있습니다.
제주여객터미널의 경우 최초 1시간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한시간 이후로 10분마다 300원의 요금이 발생합니다. 1일 주차는 10000원, 월정 주차는 60000원입니다. 경차와 헌혈증 소지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다자녀, 저공해 자동차, 전기 자동차 등 1일 주차에 대해 50%의 일괄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