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 연결로 이용하는 파파고 번역기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글날이 오면서 우리나라말을 더욱 사랑하고 쓰지만 외국어도 자유롭게 쓸 수 있다면 자료를 찾거나 외국인과 대화를 하여 삶의 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 외국어 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테니 잘 사용해보세요.

파파고 번역기 무엇인가요?

파파고 번역기는 네이버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외국어 번역기입니다. 출시된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정도로 번역능력이 뛰어나고 기본기능에 충실한 편입니다. 스마트폰이나 pc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텍스트나 음성, 이미지 등등 다양한 번역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파파고번역

우선 컴퓨터에서 사용할때의 모습입니다. 파파고를 이용할때는 왼쪽에는 사용자가 번역할 내용을 입력하게 되고 오른쪽에는 번역기로 진행되어 우리에게 필요한 언어로 바뀌어 출력되는 방식입니다. 에스페란토어로 앵무새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파랑새의 독특한 컬러도 그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파파고 사용방법

텍스트 입력에 언어를 자유롭게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감지되어 왼쪽 위에 나오게 됩니다. 만약 지정된 언어가 다를 경우에는 수동으로 바꾸어주시는 것이 정확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와 같은 기본언어나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등의 동남아권, 그리고 유럽권등 다양하게 바꾸어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하다보면 모르는 단어의 뜻이나 중요한 단어를 콕콕찍어 알려주는 단어장 기능이 있습니다. 파파고 홈페이지에 연결로 발음 표기와 뜻이 나오고 정확한 결과가 나오니 학습을 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각각의 사전이 나오면서 음성으로 들을 수 있으니 가급적 소리로 들으면서 학습에 사용해보세요.

웹사이트 번역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파파고에 웹주소를 적어주어 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면 자동으로 원하는 언어로 결과가 바뀌기 때문에 보다 편리한 정보찾기가 가능해집니다. 영어를 한국어로 바꾸어 본 모습으로 화면처럼 상당히 깔끔하게 번역된 내용을 읽어보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미지도 번역하는 파파고

실제 웹사이트 주소를 넣어 번역하는 기능도 있지만 돌아다니면서 볼 수 있는 외국어는 카메라 기능으로 사진을 찍어 한국어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때는 스마트폰에 파파고 번역기를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해주어야 합니다. 음성과 대화 아래에 보이는 이미지를 선택해주시면 카메라가 열리면서 보이는 화면을 촬영하여 이미지도 번역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문서를 통째로 번역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내 pc에 들어있는 파일들 중에서 문서파일인 docx, xlsx, pptx, hwp의 문서 파일을 월 10개까지 파일상태로 번역을 할 수 있습니다. 번역기록은 7일동안 총 5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잘 사용해보셨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