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상이 바뀌는 것은 막을수 없습니다. 과학이 발달하면서 도시도 바뀌는데 다음지도 로드뷰를 보면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단순한 지도를 벗어나 길찾기에 머물지 않고 실제모습을 비교할수 있는 특별한 기술을 소개합니다.

다음지도는 카카오맵의 또다른 이름입니다. 이유야 무엇이 되었든 사람들은 익숙한 것으로 부르게 되지요. 현실감이 넘치는 로드뷰는 아마 국내에서 최고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도를 보면서 내가 있는 위치를 보는 것에서 실제모습과 같은 공간을 본다는 것은 활용하기에 따라 수많은 것을 해볼수 있습니다.

지난시간에 본 스카이뷰의 모습도 나쁘지 않은 카카오맵입니다. 이방법으로도 실제 지역의 모습을 하늘에서 내려다보니 새롭습니다. 가장 먼저 보게되는 산이나 건물들도 직접가지 않아도 대략적으로 가늠하게 되는데요. 이동을 하면서 지도로의 기능을 충분히 합니다.

다음지도 로드뷰 보는법

그럼 실제 모습을 보는 로드뷰를 열어보겠습니다. 위의 아이콘 모양의 카메라를 찾아주시면 누구나 실제 도로를 열어볼수 있습니다. 방법이 간단하여 누구나 해볼수 있는데 컴퓨터와 스마트폰 모두 동일하게 평면의 지도를 입체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카메라 아이콘은 푸른색으로 나오는 도로라면 어디든 이동시킬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카메라모양의 핀이 시야의 중심이 됩니다. 이동을 하면서 보고싶은 위치를 선택해주면 해당되는 곳의 실제 모습을 열어줍니다. 이제 평면이 입체로 바뀌는 모습을 확인하겠습니다.

광화문 앞을 로드뷰의 모습으로 본 모습입니다. 큰 대로변은 짧은 주기마다 업데이트되어 최신의 이미지로 볼수 있는데 사람의 눈높이와 비슷해서 거리를 볼때 길찾기를 하기 쉬운 만족도가 있습니다. 화살표에는 방향도 되어 있어 이동하면서 어디로 가는지도 알기 좋습니다.

과거와 현재 모습 비교

다음지도 로드뷰 안에서 시기를 달리하면 과거와 현재를 한 화면에 담을 수 있습니다. 세월이 흐르면서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화살표를 이동시켜 비교해보면 재미있을겁니다. 사실감있게 표현되어지는 입체지도로 길찾기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