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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신저를 사용해 대화하는 패턴이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채팅으로 하다보면 간혹 불편하게 생각이 들때가 있어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찾아보게 됩니다. 상담원 문의를 하는 방법이 어떠한지 알려드리면서 카톡을 사용하면서 필요할때 이용해보셨으면 합니다.

카카오톡은 한국에서는 대다수가 사용할정도로 보편화된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다보니 대화를 할때 자연스럽게 쓰게되고 많은 대화가 오고갑니다. 이런 동시에 문제가 발생하는 일도 빈번해지는 것은 당연하게 받아들여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방법도 알아두어야 합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이용방법

컴퓨터에서 사용할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메뉴설정에 들어갈 수 있는 점점점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친구와 채팅창 밑에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모바일에서도 하단에서 찾을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더보기를 통해 넘어온 메뉴에서는 옵션들이 나오게 됩니다. 카카오톡에서 쓰이는 메일이나 켈린더 서랍이 있고 아래에 보면 도움말이 있습니다. 바로 보이는 고객센터나 상담원 연결의 메뉴가 없는데 독특한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는 메뉴입니다.

도움말을 들어가면 카카오톡 고객센터 웹페이지로 연결이 되고 일반적인 qna와 메뉴들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래에 보시면 문의하기가 있어서 상담할 내용을 적어 메일로 보낼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잠시 뒤 문의내역이 신청되었다는 메일이 오고 얼마 지나지 않아 결과가 도착합니다.

상담원과 연결하는 또다른 방법으로 친구를 추가하여 카카오 고객센터를 연결하여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id로 추가하여 @카카오고객센터 입력하시면 1:! 채팅을 하시면서 실시간으로 상담원과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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