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에서 운전을 할때 필요한 자격면허는 일정기간 후 갱신을 하여 사용합니다. 주기별로 시행하는 운전면허 적성검사를 인터넷 신청으로 간편하게 하여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갱신을 할때 시간을 내서 일을 처리해야 하는데 시간까지 많이 소요되면 너무 힘드시니 잘 기억해주세요.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연말이 되면 운전면허시험장에 사람이 붐비기 시작합니다. 바로 적성검사를 하고 새로운 운전면허증으로 갱신을 하기 위함입니다. 평소에는 줄을 서지 않아도 되는 민원이지만 하반기가 되면 해가 바뀌기 전에 미루었던 일을 처리하기 위해서 사람들이 몰려들기 때문입니다.
면허를 갱신하기 위해서는 전국 면허시험장을 방문하거나 경찰서의 교통민원실을 방문하여 신청해주어야 합니다. 이때 신체검사서와 기존에 사용한 운전면허증,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 수수료가 존재합니다. 1종과 2종이 기존에는 기간이 달랐지만 이제 10년으로 동일시 되면서 올해 첫해를 맞아 더욱 몰릴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사전에 안전운전 통합민원에 들어가셔서 운전면허 적성검사 인터넷 신청을 하여 접수를 해주시면 빠르게 일을 끝맞칠 수 있습니다. 12월이 되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오기 때문에 자칫 반나절이 넘는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1종보통과 2종 면허를 가지고 계시면 사전에 접수를 하여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면허시험장을 선택하고 일자와 시간을 선택하시면 운전면허 적성검사를 빠르게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10년주기로 통일이 되었고 갱신주기도 1년으로 바뀌었으니 연말에는 집중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인터넷 신청을 사전에 접수를 하기때문에 대기 시간이 줄어듭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를 입력하여 서비스를 진행하게 됩니다. 만약 적성검사 기간내에 운전면허를 갱신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발생하고 1년이 지나게 되면 면허취소가 되어 다시 시험을 보셔야 합니다. 5년이내에 재응시를 할때는 기능과 도로주행은 면제가 되지만 학과는 재시험으로 통과해야 합니다.
전국의 운전면허시험장 위치를 확인하시고 가까운 곳에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을 인터넷 신청으로 하시고 빠르게 처리를 해보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