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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을 하면서 발생하는 일들이 나에게 좋은 쪽으로 진행되지만은 않습니다. 손해를 보거나 억울하기도 하는데요. 국민신문고 홈페이지에서 민원신청을 통해 일을 해결해볼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국민제안이라는 주제로 다수의 의견이 모이는 곳도 있으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문고는 과거 백성들의 억울한 일을 호소하는 제도였습니다. 제도가 계속 시행되기는 하였지만 지금과 달리 신분사회여서 크게 주목을 받지는 못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현대에는 국민이 행정기관에 요구를 할때 민원신청을 하면 누구나 답변을 받을 수 있게 제도화되었습니다.
최근 사람들이 관심을 가진 민원은 주정차에 대한 것이였습니다. 국민신문고 홈페이지에서 분석한 내용을 보시면 국민들이 관심있게 생각하는 정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 발생하는 이슈들을 지역별이나 분야별 등 처리된 조건에 맞추어 정리되어 있습니다.
연도별로도 데이터가 형성되어 연령별, 성별로 관심있는 주제가 순위별로 나옵니다. 아파트와 교통, 버스, 신도시가 가장 관심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이 모두 다르기에 국민신문고에 올라온 내용들이 같지는 않을겁니다. 하지만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요구할 수 있는 힘이 있다는 것으로 만족합니다.
국민신문고 민원신청을 하려면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여 로그인을 하거나 비회원으로 간편인증, 금융인증서, 휴대전화, 아이핀, 공동인증서, 공무원 인증을 사용해 로그인 해야합니다. 이때 접수를 하고 답변을 받으시고 하려면 두번이상 접속을 해야하니 회원으로 가입하여도 좋을 것 같습니다.
비회원으로 들어가게되면 자신의 정보를 추가적으로 입력하여 민원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민원이 발생하는 지역과 내역을 상세히 기록하여 행정기관에 민원신청을 하게되는데요. 답변을 받는 방식을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한다고 해서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거짓글을 작성하면 안되니 유의해야 합니다.
국민제안은 다수의 의견에서 좋은 결과가 나올수 있다는 생각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국민이 참여를 하여 국민신문고에서 다수의 공감을 얻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대안을 만들어나가니 국가적으로 이익이 되고 있는데요. 좋은 일로 발전되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으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